90년대부터 여태까지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국민 MC 신동엽은 성시경과 넷플릭스에서 성인예능에 출연했습니다.
현재 신동엽은 비난에 휩싸이고 있습니다. 신동엽은 23년 동안 TV 동물농장 프로그램의 MC를 진행해 왔습니다.
현재 TV 동물농장 시청자 게시판에는 신동엽 MC 하차 요구가 빗발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넷플릭스 성인물 : 일본 편
넷플릭스의 성인물 : 일본 편은 19세 이상 시청 가능 프로그램으로 일본에서 현재 활동 중인 AV방송의 여배우들과 출연했습니다. 여태껏 재미요소를 선을 넘을락 말락 논란에 오르지 않고 재밌고 영리하게 방송 MC를 진행해 오던 신동엽이었습니다. 하지만 성인물 : 일본 편을 시청한 시청자들은 음지에 있어야 할 해외문화를 양지로 나오게끔 할 필요가 있냐는 반응도 나왔습니다.
신동엽 동물농장 하자 요구
동물농장 시청자 게시판 링크
결국 동물농장 시청자 게시판의 반응은 신동엽 하차에 관련된 내용이 압도적이었습니다. 물론 성인이 성인물을 시청하는 게 무슨 문제냐?라는 반응처럼 신동엽이 '성인물' 프로그램에 출연한 것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시로 함께 출연한 성시경에 대한 논란이 없는 것과 같습니다. 문제의 요소는 "아이들이 주말 아침부터 시청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MC로써 바람직하지 않다"라는 반응이 일관적입니다.
신동엽 딸
그렇게 신동엽의 딸을 거론하며 악플을 남기는 반응도 존재했으나, 현재는 "가족은 건들지 말아라" 등 해당 글이 이슈가 되면서 현재는 삭제한 상태입니다.
역전된 신동엽의 시청자 게시판 반응
논란 초반에는 하차의 반응만 있었지만 현시점으로는 옹호적인 반응이 압도적으로 많은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신동엽 하차'의 논란이 생긴 이유는 항상 논란이 많은 페미니스트의 여초 커뮤니티에서 10여 년 전쯤에 논란이었던 "AV 출연 강요가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른 적이 있었고 현재도 인권 침대에 대한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데 넷플릭스의 '성인물' 프로그램은 이 성착취 논란, AV배우들의 인권 침해들을 부정하는 느낌이 든다."라는 반응으로 신동엽의 하차를 요구했으나 신동엽을 옹호하는 반응이 더 많아진 상황입니다.
논란과 관련 없는 내용의 프로그램
출연한 AV 배우들은 이 산업이 얼마나 사랑받고 있으며, 인격적이고 대우받는 곳인지 설명했고, 결국 현재의 반응은 "이 프로그램이 성착취적인 내용도 아니고, AV 배우들의 경험담을 이야기하며 해외 나라의 성적인 문화에 대해 이야기하는 건데 뭐가 문제냐", "페미니스트 커뮤니티 여초에서 문제 삼는 논란과 관련 없다"라는 반응이 압도적인 상황입니다.
그렇게 여초 커뮤니티에서 문제 삼고 있는 AV의 성착취, 성범죄 증가 등의 논란은 방송 중 유명 남자 출연자가 "AV영상을 시청하는 것으로 성범죄율을 낮춘다"라고 이야기했고 실제로 미국 과학전문지 '더 사이언티스트'에서 포르노 이용이 증가할수록 성범죄가 감소한다는 과학적 연구결과를 밝혔습니다.
하지만 자녀들을 둔 엄마들도 이 내용에 민감하게 반응해서 신동엽 하차 요구에 동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게 신동엽은 하차할 것인지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